국내여행

[시민청] 시민의 우산이 되겠습니다 <서울여행/서울가볼만한곳>

푸른하늘(여행) 2013. 6. 27. 06:00

[시민청]

시민의 우산이 되겠습니다

<서울여행/서울가볼만한곳>

부제 : 시민의 소리를 경청하겠습니다

 

푸른하늘입니다.

시민청을 아시나요?

올해 2013년 1월 12일에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시민의 공간 시민청이 개관했습니다

<이미 런닝맨에서 촬영을 하였기에

아이들 사이에서는 서울의 새로운

명소가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편안하게 쉬는 쉼터이자

시민들의 소리를 들을수 있는 곳이라는데

어떤곳인지

저와함께 출발해 볼까요(30분코스)

우산숲 → 희망나무 → 활짝라운지

→ 소리갤러리 → 시민발언대 → 활력콘서트

→ 공정무역가게 →  담벼락미디어

서울책방  → 다누리 → 지하2층

<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9시까지

단 매주 월요일은 쉽니다 >

 

시청역은 어디에 있는지

다 아시죠?

<오랜만에 놀러왔더니 시청광장에

못보던 그네가 보이네요!!>

 

마침 그네를 타기에

인증사진 한장 찍었지요!!

귀여운 녀석들,

사진촬영에 허락해주신

어머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지하철 1호선 시청역 

4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우산이 보입니다.

시민의 우산이 되겠다니

취지가 참 좋아 보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런 초심이

변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하늘에 둥둥

예술이네요!!ㅋㅋ

 

아이러브 서울,

서울이 사랑스럽게 느껴지는데요!!

 

시민청에 청자는,

관청 청자가 아니라,

들을청자를 써서

시민의 소리를 듣겠다는

뜻을 담은 시민청입니다.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네요!!

용두사미가 되지 않기를 기대해봅니다.

 

새로 지은 시청건물의

지하 1층과, 지하2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들어가면 제일먼저 눈에 띄는것이

희망나무입니다.

시민들이 원하는 희망을 직접 적어서

나무에 걸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용지가 떨어져서,

앗~~벌써 삐걱거리는 조짐이,

기우겠지요,

 다음에 가서 다시한번 체크해 볼겁니다.

용지는 미리미리 가져다 놓으시기를~~>

 

활짝라운지는

전시도 하고, 공연도 합니다

 

주로 아이들이

이렇게 쉬고 있습니다.

< 아 대부분 핸드폰을,

한국의 젊은이들은 IT산업만

좋아하나 봅니다. 쫌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시민발언대는 신문고 생각이 나네요!!

할말 있는 사람은 직접 이야기 하면 됩니다.

 

공연은 매일같이 있습니다.

시간이 맞는다면

구경하고 싶었는데,

저는 너무 빨리 갔네요!!

<공연은 12시~1시 / 오후6시~7시까지 /하루2회>

 

혹시 작년 청계천 등축제 기억나시나요?

서울등축제http://blog.daum.net/bluepoto3/384

계사년을 기념하여 뱀 캐릭터 구조물에

한지 소원지를 작성하는  

체험을 준혁이와 함께 했었는데

 축제가 끝나면 어떻게 하지,

여기에 있더라고요!!

넘 반가워서, 나중에 준혁이 데리고

한번 더 와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양도성 성곽모형쌓기도 있네요!!

성곽모양의 등에 세계문화유산 등재

또는 소망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적은 후
60m의 성곽등을

완성시키는 체험입니다.

그때 2052명이 참석했는데

우리도 일조를 했지요!!

<추억이 새록새록>

 

요즘 트랜드죠!!

원조가 아닌 공정한 거래를 하자는

공정무역가게도 있습니다

 

 

담벼락 미디어는

66개의 모니터 안에

각자의 자리에서 일하는  

다양한 시민의 삶을 소개하는 영상들을

볼수 있는 곳입니다.

학생들은 특히 재미있게

게임처름 즐길수 있는 곳이라

가장 인기있는 곳입니다

 

핸드폰이 아닌

책을 보는 아이들 참 오랜만에 봅니다

도심속 시민청 안에서 펼쳐지는

책세상, 참 보기 좋습니다.

 

사회적 배려기업 공동판매장

다누리도 있습니다.

지하1층을 다 보셨다면,

 

이제 지하 2층으로 내려가 볼까요!!

지하 2층에는 워크샾룸이 있는데

유명인사의 강연이나, 토크 콘서트

영화제작 등 많은 것을 듣고

배울수 있습니다.

단 시민청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예약하셔야 합니다.

WWW.SEOULCITIZENSHALL.KR

 

지하2층에는 매주 토요일(12시~2시)

시민청 결혼식이 진행되고

<신랑,신부중 한명만 서울시민이면 신청할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인기 있었던 것은

런닝맨 포토존이었습니다 ㅋㅋ

 

블방친구 여런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시민의 우산이 되겠다는

기분좋은 시민청을 바라보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제발 구멍뚫린 우산은 되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민청 길찾기 : 지하철 시청역 4번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