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경주 기차 여행] 아빠와 아들이 함께 떠나는 기차여행 < 3편 >

푸른하늘(여행) 2011. 6. 23. 06:00

[경주여행] 아빠와 아들이 함께 떠나는 기차여행< 3편 >

 

경주에서의 첫 날밤은, 안압지를 구경하고

불국사 바로 밑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카드놀이를 밤 늦게 까지 하고,

24시간 슈퍼에 간식거리를 사러 나왔습니다.

물과, 과자등을 사며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준혁이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합니다.

준혁아!  응!

아빠는 준혁이가 무슨일을 하든

네가 공부를 하든, 운동을 하든, 컴퓨터 게임을 하든,

진지하게 했으면 좋겠어!

아빠! 진지하다는 것이 뭐야!!!

헉!!! 아직은 무리인가?

음~~ 무슨일을 하든 최선을 다하는 거야!!!

오늘부터 우리집의 가훈은

"재능이 아니라 진지함이다"

아빠! 가훈이 뭐야??

준혁아 너무 늦었으니까!! 그만 자자!!!

 

 

불국사는 아침 7시에 개방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불국사를 구경해 볼까요!!!

 

밑에 계단이 청운교, 위에 있는 계단이 백운교입니다.

위로는 자하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자하문을 통하며, 석가모니를 모신 대웅전이 있습니다.

대웅전 앞에는 그 유명한 다보탑과 석가탑이 있습니다.

 

 

 

    < 국보 제23호 청운교와 백운교가 먼저 보이네요!!! / 여러분 아시죠!!! 대문용 사진입니다 ㅋㅋ > 

 

 

 

 

매표소를 지나, 처음 맞이하는 천왕문입니다.

사람들 없을때, 인증샷 ~~~

엄마, 아빠만 신났네/ 준혁은 아직도 잠이 덜깬듯~~~

 

   < 불국사 입장료  성인 : 삼천원 / 어린이 : 천원  / 입장료가 아깝지 않습니다 > 

 

 

 

올라가는 입구입니다

올라가는 길에는 작은 연못도 있고, 보리수 나무도 보입니다.

 

 

 

한없이 행복해 보이는 표정으로~~

인증샷을 날려줍니다.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불국사 전경입니다.

언제보아도 멋지지만, 가을의 불국사는 정말 ~~~ 환상적이지요!!!

< 준혁엄마에게~~ 가을에 한번 더 오자고 꼬십니다. 들은척도 안하네요!!!! >

 

 

 

 

 

바로 오른편에 맛있는 약수가 있습니다

마시면, 장수한다고 하니~~ 준혁 두잔이나 마십니다.

( 실은 근거없는 헛소리 입니다 / 아직까지도 준혁은 모릅니다)

 

 

 

 

 

 

청운교는 17계단. 백운교는 16계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는 백운교만 보이네요!!!

자하문에서도~~인증샷을 잊어버리지 않습니다.

 

 

 

 

 청운교 옆모습입니다.

 

 

 

 

위로 올라가면,

석가모니 부처님상을 모시고 있는 대웅전 입니다.

대웅전 앞에 석탑을 자세히 보세요!!!

기념촬영을 하는 사람얼굴이 걸려있습니다.

헉!! 이사진도 초상권에 걸릴려나~~ㅋㅋ

 

 

 

 

 

 

석가탑은 국보 제 21 호로 지정된 삼국시대의 석탑입니다. 
탑의 원래 이름은  "석가여래상주설법탑(釋迦如來常住設法塔)’으로,
 "석가탑’이라고 줄여서 부른다고 합니다.

정말 다행이네요~~~ 지혜로운 조상님들~~

높이는 8m 20㎝이고
751년에 세워졌다고 합니다.
아!!! 국사 시간도 아니고~~~ 이정도만 합니다.

 

 

 

 

 

 

다보탑은 국보 제20호로 지정된 통일신라시대의 대표적인 석탑입니다. 
 정말 보고 또 보아도 멋진 균형미가 돋보이죠
이 다보탑만 보아도, 불국사에 잘 왔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잘 빠진 것 같습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기억 나시나요??

학교 다닐때 국사시간에 석가탑과 다보탑을 구분해서 외우는 방법은??

석가탑은 남성미, 다보탑은 우아함과 여성스럽다고!!!
 

 

 

 

 

귀여운 준혁~~

인증샷을 잊지 않네요!!!!

 

 

 

 

 

너무 열심히 구경했나 봅니다.

완전 지쳐 보이네요!!!

 

 

 

 

준혁엄마!!! 준혁에게 이것 저것 설명해 줍니다.

불국사는 한국불교를 대표하는 사찰로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 이란다!!!

수학여행 왔었어도, 저또한 기억이 하나도 안나네요!!!

 

 

 

내러가는 길에~~

준혁이가 관심을 보입니다.

천원의 나눔이라는 말에~~

준혁!!! 얼른 시주를 하는 센스를 보이네요!!!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눌러주는 센스

추천!!! 꼬옥!!!

 다음에도 또 놀러오시고요

편안한 날 되세요!!!!

 

다음편은, 첨성대와 향교를

둘러볼 예정입니다.

 

모두들 잘 아시겠지만

경주 불국사 지도를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