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여행

[팀버튼] 크리스마스에 가볼만한 전시회 <서울시립미술관>

푸른하늘(여행) 2012. 12. 14. 06:00

[ 팀버튼 ]

크리스마스에 가볼만한 전시회

<서울시립미술관>

 

푸른하늘입니다.

오늘은 서울시립미술관으로 갑니다.

서울사진 축제를 아직 보지 않으신분들은

서울사진축제http://blog.daum.net/bluepoto3/404

1층에서 서울사진을 보시고

< 서울사진전은 무료 >

오늘은 팀버튼을 만나러 갈까요!!

무료라면 더 좋겠지만,

입장료가 있습니다.

< 어른 12,000원 / 청소년 10,000원 / 어린이 8,000원

기간 : 2012.12.12 ~ 2013.4.14까지

< 매주 월요일 휴관, 1월1일 휴관 >

단 현대카드와 에코마일리지카드는 20% 할인>

팀버튼은 워낙 유명한 감독이라, ㅋㅋ

팀버튼 영화중 감명깊게 본것만 살펴볼까요!!

조니뎁이 등장하는 가위손,

잭니콜슨이 조커로 등장하는 배트맨

크리스마스 시즌을 재해석한 크리스마스의 악몽

< 저는 개인적으로 크리스마스의 악몽이

가장 좋았습니다 >

이번 전시는 860점이 넘는 작품으로,

팀버튼의 작품세계를 크게 3시기로

구분해서 전시한다고 합니다.

1시기 성장기(1958 ~ 1976까지) 

2시기 성숙기(1977 ~ 1984까지)

3시기 전성기 ( 85년 첫영화 개봉이후 현재까지)

< 아!! 팀버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이렇게 많을줄이야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보러 왔네요!! >

 

서울시립미술관은 다 아시겠지만,

찾아가는 길은 지하철 2호선 시청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날씨가 따뜻한 날은 12번 출구로 나오셔서

덕수궁 돌담길을 끼고 돌면서

정문으로 들어 가는 길이 참 좋습니다.

< 날씨가 추운 날은 10번출구로 나오셔서 주차장길로 직행 ㅋㅋ >

서울시립미술관 정문입니다.

 

팀버튼은 어린시절

자신만의 세계에서

프랑켄슈타인, 드라큘라 등 

공포영화에 빠져 있었다고 합니다. 

<아이가 너무 귀여워서 >

 

 

아래 그림이 어린시절에 그린 작품이라고 하네요!!

불안전한 사랑을 이야기 한다고 하는데

저는 피카소 작품인줄 알았습니다 ㅋㅋ

"와인과 푸른소녀"

 

 

입구에서부터,

사람들이 바글바글~~ㅋㅋ

 

일단 티켙을 구매하고요!!

이때까지만 해도, 쫌 비싸다는 느낌이~~ㅋㅋ

 

 

입구에서 인증사진은 기본이지요!!

 

 

1층에는 서울사진축제가,

팀버튼 전시회는 2층, 3층에서 합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커다란 조형물!!!

 

팀버튼 전시회는 세계에서는 6섯번째로,

우리나라는 물론, 아시아에서 최초로 공개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그럼 들어가 볼까요!!

 

서울사진축제는,

후레쉬만 터트리지 않으면

사진촬영을 마음대로 할수 있었는데,

헉!!! 여기는 사진촬영 금지네요!!

< 전시회 내부에서는 유일한 사진입니다 >

 

 

팀버튼의 남다른 실험성,

독창성, 그리고 창의력을 느낄수 있습니다.

어린시절에 그린 그림들!! 3층에서 엽서로 판매하고 있네요!! ㅋㅋ

 

 

팀버튼의 영화 포스터가 차례대로 전시되어 있고요!!

 

 

푸른하늘이 가장 좋아하는

크리스마스의 악몽 포스터가 보이네요!!

 

3층에는 포토존이 있네요!!

2기(성숙기) 18세에 캘리포니아예술학교에

입학한 이후부터 잠깐 월트디즈니 영화사에서

일하는 동안 어린아이 같은 감성을 바탕으로

탄생한 작품들입니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한 팀버튼은

가위손 이후부터

세계적인 영화감독이자 예술가의 반열에 올가서게 됩니다.

가위손에 출연한 조니뎁은

팀버튼이 돼지와 베드신을 찍으라고해도

자신은 찍을것이라고

감독을 무조건 믿는다고 합니다.

 

신기한 것은

어린시절에 스케치한 것들이

캐릭터 모형이 되고 실제 영화속에서 등장하게 됩니다.

각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팀버튼과 가까운 인물들로서

"이번 전시회에서 뮤즈 시리즈에서 만나볼수 있는데

대표적인 뮤즈들이

동반자이자 둘사이에 아들과 딸까지 있는 헬레나본햄카터

< 신기한것은 결혼은 안한다고 합니다.

집도 같이 사는것이 아니라 옆집에 살고 있다고~~ㅋㅋ>

가위손의 조니뎁

팀버튼이 가장 좋아하는 미국호러배우 빈센트프라이스

 

전시회는 그림, 스케치, 캐릭터뿐만 아니라,

초창기에 만든 에니메이션, 중 단편 영화들이 있어 

팀버튼의 유별난 상상력을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이번주말은 그의 독특한 상상력의 세계로

강력 추천합니다.

아래 포토존 작품은 제2기(성숙기)에 탄생한

로미오와 줄리엣입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제 인증사진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울시립미술관 길찾기(지하철 2호선 시청역 12번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