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여행

[만화박물관] 겨울방학에 가볼만한곳 <체험할만한곳>

푸른하늘(여행) 2012. 12. 17. 06:00

[만화박물관]

겨울방학에 가볼만한곳

<체험할만한곳>

 

푸른하늘입니다.

블방친구여러분!!!

만화 좋아하시나요?

무한 상상력을 길러주는 곳,

만화박물관이 바로 부천에 있네요!!

푸른하늘도, 어렸을때 만화를 무척 좋아했기에

웬지 기대가 됩니다.

윁툰작가가 꿈인 준혁이는

만화박물관 가자고 하니

무척 좋아하네요!!

관람시간 : 10시 ~ 오후6시까지

< 매주월요일, 1월1일, 명절은 쉽니다 >

관람요금 : 오천원(36개월 이상 만 64세까지)

자 그럼 오늘은 한국만화박물관으로

출발합니다

< 푸른하늘이 선정한 오늘의 베스트 사진입니다 > 

 

아빠!! 얼마나 걸려!!

외곽순환도로 타면, 중동 IC 에서 내리면

바로 있으니, 우리집에서 20분이면 됩니다.

녀석 빨리 가고 싶은가 봅니다.

< 만화박물관 입구에 있는 전시물입니다 >

 

올라가기 전에,

먼저 시설물 부터 살펴 볼까요?

1층에는 매표소와, 유료 체험마당과 부대시설이 있으며,

2층에는 만화도서관과 아카데미가 진행되는 공간입니다.

< 단, 아쉽게도 아카데미는 평일에만 진행되더군요!!>

3층은 기획전시실과 상설전시실이 있으며

4층은 무료 체험존입니다. ㅋㅋ

관람순서는 3층과 4층부터 먼저 보고,

시간나면 1층을 들리고, 2층은 생략합니다. ㅋㅋ

< 그럼 엘레베이터 타고, 3층으로 올라갈까요!!

에스컬러이터 타고 바로 3층으로 갈수도 있습니다 >

 

3층에 가면, 표확인부터 합니다.ㅋㅋ

< 1층과 2층은 표를 구매하지 않아도 갈수 있습니다.>

 

국내외 작가들의 기획전시를 먼저 관람할까요!!

 

최규석 작가의 작품을 볼수가 있는데,

 

준혁은 이 작품이 가장 마음에 든다고 하네요!!

아빠!! 집에갈때 스케치북 사줄래!!

오늘의 체험이, 준혁에게 또 다른 세상을

알려준것 같네요!!

 

3층에는 기획전시실과 상설전시실이 있는데

한국만화의 역사와 관련 전시물을 시대별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제일먼저 한국만화 100년의 발자취입니다.

 

대중에게 가장 인기있었던

만화들을 볼수 있는데,

푸른하늘이 가장 좋아했던,

공포의외인구단도 보이네요!!

 

옛날 골목길을 재현하여

그 시절의 추억해 볼수 있는데,

아!! 여기는 어른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저는 이 공간이 가장 좋더라고요!!

 

 

옛날 만화가게의 모습인데,

실제로, 옛날 만화책이 있으며

읽어 볼수도 있습니다.

준혁아 재미있니?

아빠!! 도라에몽 느낌이야!!

< 준혁 한권을 끝까지 읽고는,

그림은 쫌 유치한데 내용은 넘 재미있다고 ㅋㅋ>

 

도깨비 감투는 저도 기억이 나네요!! ㅋㅋ

 

창문을 통해, 문틈으로 통해

1960년~70년대 생활상을 엿볼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습니다.

작은티비가 시제로 나오는 섬세함에 준혁이도 신기해 하더라고요!!

 

이제 4층 체험장으로 가볼까요!!

4층 체험장에는 스스로 만화가가 되어보고

만화속 주인공이 되어 볼수도 있는

체험형 전시실입니다.

< 직접 그림을 그릴수도 있습니다 >

 

배경 그림은 공포의 외인구단이며

직접 오혜성이 되어

공을 던져~체험해 볼수 있습니다.

준혁!! 생각보다 잘 던지더라고요!!

 

만화가의 머릿속에 들어가 만화가의

생각을 상상할수도 잇으며, 만화가들의 작품세계를

영상으로 관람할수도 있으며

만화의 주요장면 속으로 들어가 주인공이 되어볼수도 있습니다.

 

라이트박스 캐릭터그리기입니다.

이미 그려져 있는 만화캐릭터를

그래도 본따서 옮겨 그려보는 체험공간입니다. 

 

준혁이가 옮긴 그림입니다.

저학년들은 좋아하겠지만,

아빠!! 너무 단순해서 시시해!!

 

여자아이들은 좋아할곳 같은데,

준혁은 쳐다도 보지 않더라고요!! ㅋㅋ

 

자 이제 1층 유료 체험마당으로 왔습니다.

체험종류에 따라, 아래 가격을 별도로 지불하고

체험할수 있습니다.

 

준혁이는 천원을 내고

캐릭터 배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림을 보고 그려도 되는데,

준혁이는 그냥 그리네요!! ㅋㅋ>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재미있는 인증샷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여러분도 행복한 한주 되시고요!!

< 만화박물관에서 우연히, 인해님의 귀여운 아이들

다섯명을 만났습니다. 잠깐(5분정도) 이었지만

넘 귀엽더라고요!!

내일 포스팅은

인해님의 귀여운 아이들이 주인공입니다 ㅋㅋ >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만화박물관 길찾기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1(상3동 529-2)

전화번호 : 032-310-3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