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여행

[광한루] 명절에 기차타고 다녀왔어요<남원/ITX새마을>

푸른하늘(여행) 2014. 9. 11. 06:00

[광한루]

명절에 기차타고 다녀왔어요

<남원 / ITX새마을>

부제 : 광한루의 가을소경

푸른하늘입니다.

명절은 잘보내셧는지요!

명절 전날까지 연속 이틀

야간 근무를 하고,

명절 당일날

집에서 차례를 지내자 마자

1박2일로 준혁맘의 고향 남원을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처가집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처가집에서 광한루는

걸어서 가도 되기에

남원에 가면 항상

들리는 곳입니다.

기차타고 떠난 남원

얼마나 걸릴까요?

남원까지 ktx는 2시간 40분

ITX 새마을호는 3시간 40분

무궁화호는 4시간 걸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시간이 더 걸려도

ITX새마을호가 최고네요

 

<대문사진은 광한루에서 쉬고 있는

준혁모습입니다>

 

남원도 10년전부터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가본지 10년이 넘으신 분들은

깜짝놀랄겁니다

광한루 서문에 많이 보이던

작은집들이 전부 헐리고

주차장으로 변했네요

 

우리 가족은

남원에 갈때면

항상 기차를 타고 가기에

남원역은 웬지 친숙합니다.

올해는 못보던 춘향이와

이도령 조형물이 새로 생겼네요

 

준혁맘은 3남 3녀

6남매지만

우리가 내려갈 쯤에는

남자형제들은

 처가를 가야 하기에

명절에는 아무래도

반쪽만 만나게 됩니다.

<아버님과 어머님 그리고

처형이 기다려 주네요>

가을에 만나는 광한루는

배롱나무가 제일먼저 반겨주네요

광한루는 한달전이

절정이었다고 합니다.

 

명절에는 한복 사진

한장쯤 남겨볼까요?

 전설에 의하면

옥황상제가 사는 하늘에는

광한전이 있으며

그 아래 오작교와 은하수가 있다고 합니다.

광한루는 광한전을 재현한 것이며

완월정은 지상인이

사는곳으로

여기에서 해마다 춘향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춘향전으로 유명해진 광한루는

정인지가 처음으로 "광한루"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앞에는 연못이 있고

연못 가운데로

오작교를 놓았습니다.

오작교를 1년에 한번만 밟으면

부부간의 금술이 좋아지고

자녀가 복을 받는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준혁에게 전설이야기를 했더니

 3번이나 왔다갔다 하네요>

 

연못에는 어른 팔뚝보다

더큰 잉어가 살고 있습니다.

알고 보았더니

매점에서 잉어 먹이를 팔고 있네요

 

오늘 광한루에서 만난

최고의 베스트 커플,

 

준혁이 인증사진도

빼놓을수 없지요

언제까지 뛰어줄지 궁금합니다.ㅋㅋ

 

 서울로 올라가는 기차도

ITX 새마을호를 탔습니다.

신형차라 시설도 깨끗하고

좌석도 넓고 편합니다.

더군다나  통유리라 풍경 구경하기도

최고입니다.

<ITX새마을호 안에서

통유리로 바라본 풍경입니다.>

 

블친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은

가장 연세가 많으신 장인어른과

가장 나이어린 조카 국헌이의 인증사진입니다.

국헌이는 막내처남 아들입니다.

<아버님은 육십이 넘으셔서

많이 아프셨습니다

수술을 하셧을때

큰처남이 한말이 떠오르네요

"앞으로 건강하게 5년만

더 사셨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그뒤로 건강이 좋아지셔서

5년뒤 칠순에 온가족이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왔으며,

그뒤로로 2년이 더 지났습니다.

이땅위의 모든 부모님들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공감하트를 살짝 누르시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도는 광한루를 남깁니다.